by이진철 기자
2013.06.24 17:58:38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 추가
30~40대 젊은층 주요 타겟.. 주행퍼포먼스 터보모델도 선봬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기아자동차(000270)의 K5는 한국차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대표 중형차다. 하지만 국내 중형차 시장이 침체에 빠지고 K5도 출시한 지 3년이 지나면서 인기도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다. 기아차는 K5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5’를 출시하고, 중형차 판매회복을 선언했다.
‘더 뉴 K5’는 외형에 큰 변화를 주지 않은 대신 실내의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앞부분은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를 좀 더 세련되게 다듬고, 발광다이오드(LED) 4구를 4각형으로 배치한 아이스 큐브 안개등을 장착한 것이 달라졌다. 뒷부분은 트렁크 리드 끝단이 살짝 치켜 올라간 ‘킥업’ 디자인을 통해 우아한 멋을 살렸다.
시승은 최고급 트림인 노블레스로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경기도 가평 쁘띠프랑스까지 왕복 약 110km 구간에서 이뤄졌다.
운전석에 앉으니 우선 스티어링 휠(운전대) 디자인이 세련됐다는 느낌을 줬다. 3스포크 방식의 얇아진 휠은 그립감이 좋아졌고, 에코·일반·스포트 모드를 선택하는 주행모드 버튼이 달려 있어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시트는 엉덩이 좌 우측 부분이 솟았고, 허벅지와 닿는 부분도 쿠션이 한층 두툼해져 장시간 운전 시에도 피로감을 줄이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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