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서 한국 대표단 전원 메달 획득

by강민구 기자
2019.12.13 14:06:43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 받아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19년 제16회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International Junior Science Olympiad, IJSO)’에서 한국대표단이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은 전원 메달을 획득했다.(왼쪽부터)이준혁(인천예송중 3), 정정훈(인창중 3), 최형민(미금중 3), 신다윤(대청중 3), 양태빈(목암중 3), 문성빈(월촌중 3).<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는 국가별 만 15세 이하, 6명 이하의 학생이 출전해 과학 전 분야의 이론과 실험 위주로 평가하는 대회이다. 또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국제과학올림피이드이다.

지난 2004년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올해 16번째 대회가 개최됐다. 내년 제17회 대회는 독일에서 열린다.



금메달을 수상한 이준혁 군은 “평소에 만나보기 어려운 다양한 국가 학생들과의 과학·문화 교류와 팀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며 “다른 친구들도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성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중등과학올림피아드는 해외의 우수한 인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국내 우수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