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IoT 이용한 '볼보토탈케어솔루션' 국내 출시

by남궁민관 기자
2017.06.21 11:20:10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의 작동원리를 표현한 이미지.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새로운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을 국내에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주기적인 정비 및 관리를 통해 최적의 장비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고객의 수익성 향상을 돕기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최신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텔레매틱스 솔루션 케어트랙과 보증 연장 프로그램이 표준사양으로 제공되며, 보증 기간 동안 정기적인 점검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할 CSA 블루 에코는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볼보 케어트랙은 원격으로 장비의 위치를 파악하고 엔진, 브레이크 등의 상태 및 연료소비량, 작업시간 등을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장비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일·주·월간으로 제공되는 리포트를 통해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해 장비 고장을 미리 대비할 수 있다.



본격 서비스를 위해 이달부터 판매되는 모든 휠로더 제품에는 케어트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국내 업계 최초로 5년 또는 1만시간의 보증 연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추가옵션인 CSA 블루 에코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장비가동시간 1만시간에 이르기까지 매 500시간마다 교환이 필요한 오일 및 필터를 제공하며, 매 2000시간마다 부품 교환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다음달 5일부터 전국 6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에 대한 고객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영업지사 및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