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전문가칼럼 새 필진…김동우·선은경 씨 등

by정다슬 기자
2017.02.16 11:08:01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부동산114 ‘전문가칼럼’이 새해를 맞아 새 필진을 구성했다.

부동산114는 16일 김동우·손재영·박창화·선은경·임경지 씨 등이 부동산114 전문가칼럼에 새롭게 합류했다고 밝혔다.

김동우 씨는 ‘투에이스의 부동산 절세의 기술’ 저자로 부동산 세금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13년 경력의 실전 투자자답게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부동산 세금 아끼는 ‘꿀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손재영 건국대학교 부동산 ·도시연구원 원장은 국내 ·외 부동산 및 도시 관련 연구 경험을 통해 도시문제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한다.



박창화 경기도 따복하우스 과장은 칼럼을 통해 청년 주거복지와 저출산 문제를 짚어볼 예정이다. 따복하우스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게 저렴하게 공급하는 경기도형 행복주택이다.

‘셀프 홈 인테리어 가이드’의 저자이자 ‘리폼하는 써니’의 파워블로거인 선은경씨는 독학으로 셀프인테리어를 시작해 유명 인테리어 ·DIY 블로거가 된 본인의 경험을 살려 인테리어 팁을 전달한다.

임경지 민달팽이유니온 위원장은 청년주거문제를 다루는 시민단체 ‘민달팽이유니온’을 이끈 경험으로 2월 중 ‘집 안팎이 고달픈 청년’을 소개한다. 민달팽이 유니온은 교육연구사업, 달팽이집 공급 등 청년주거문제와 주거 불평등 해소를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춘 칼럼니스트들로 부동산 세상을 관찰하는 새로운 시각을 독자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