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by김정유 기자
2018.04.24 11:27:4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으로 그리는 청년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궁극적으로 청년들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수작 12팀에 대해서는 중기부 장관 및 중진공 이사장 상장과 총 1400만원 규모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일반인과,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부문으로 나뉜다. 일반인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을 주제로 UCC를, 근로자는 우리 회사 자랑, 즐거운 근무 사례를 주제로 UCC 및 수기를 응모할 수 있다.

중진공은 근로자 부문 응모작에 대해서는 6팀을 선정하고 일반인 부문 응모작에서는 전문가 심사과 오는 6월 열리는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발’을 통해 우수 6팀을 결정한다. 더불어 중소벤처기업과 창업, 산업트렌드 등을 주제로 하는 연사 특강, 우수 중소벤처기업 홍보관 운영, 인식개선 토크콘서트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콘텐츠 확산을 위해 우수작 2편을 웹툰으로 제작한다.



김종균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긍정인식이 확산돼 청년구직자들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응모는 다음달 20일까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