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로가 챙겨먹는 경옥고, 한의사 처방이 필요한 이유

by이순용 기자
2018.10.30 11:07:09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최근 모 방송의 글로벌 영업 버라이어티 ‘히트맨2’ 일본 야마가타 편(이하 히트맨)에 소개된 경옥고가 화제다. 국내 최초 영업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는 히트맨은 국내 우수 중소 기업의 제품을 연예인 출연자들이 영업사원으로 활약하며 직접 판매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일본 야마가타 편에서는 건강한 이미지로 널리 알려진 탤런트 김수로가 평소 본인의 체력 관리를 위해 애용한다며 경옥고를 복용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경옥고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해온 보약이다. 예로부터 귀한 약에 쓰이는 주요 약재인 인삼, 복령, 생지황, 꿀을 배합한 후 전통 방식으로 120시간(5일)을 증숙시켜 만든다. 조선시대 명의 허준은 건강하고 오래 살게 하는 법을 기재한 ‘동의보감 양생편’에서 경옥고를 노인을 젊어지게 하며 약한 몸을 강하게 해주어 질병을 예방해 준다고 했다.

전통의 보약 경옥고의 효능은 현대 과학 연구 결과로도 증명되고 있다. 지금까지 입증된 경옥고의 주요 효능에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경옥고 복용 후 피로물질 경감과 운동수행능력 개선 효과, 세포 발육과 면역력 향상을 통한 노화 방지 효과가 보고된 바 있다.



경옥고는 성인의 만성피로 회복뿐만 아니라 소아 청소년의 성장 및 학습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기에 유난히 잘 걸리는 아이, 소화기 계통 질환이 자주 발생하고 체력과 성정이 더딘 아이, 집중력이 약한 아이의 경우에도 경옥고 복용이 효과를 볼 수 있다.

한의약 기업 ㈜씨와이의 최예용 부설연구소장은 “최근 짜먹는 형태의 경옥고 등 소비자 편의성이 향상된 한약을 한방의료기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며 “전문가인 한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경옥고를 복용한다면 그 효과를 가장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사진 ㈜씨와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