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6년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by정태선 기자
2015.06.25 14:22:44

최고 안전·서비스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
NCSI 국제·국내 항공부문 1위에 이은 쾌거

25 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오근녕(왼쪽 두번째)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이 백수현(오른쪽 두번째) 표준협회 회장 및 아시아나 승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 사이에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최초로 인천·김포공항 출발 국제선 전 노선 대상 인터넷 및 모바일 탑승권 발급을 전면 시행해 탑승 수속 시간을 30분이상 단축했다. 또 최첨단 항공기인 에어버스 A380 여객기의 장거리 노선 투입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고, 대고객 체험 마케팅의 다양화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020560)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이 KS-SQI 항공부문 1위의 자리를 6년 연속 지킬 수 있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목표인 ‘업계 최고 1등의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기업’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2015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제·국내 항공부문 1위 선정을 비롯해 최근 실시한 주요 항공업계 평가에서 프리미엄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