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콘텐츠’ 공모전

by김아라 기자
2022.04.01 15:04:42

[수원=이데일리 김아라 기자]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내 도시재생 지역 내 참신하고 뛰어난 도시재생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주민에게 자신의 삶의 터전에 대한 자부심과 지역애착을 고취시키기 위해 영상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주제·분야는 ‘경기도 도시재생 이야기’이며, 도내 가볼만한 도시재생 여행지 이야기나 도시재생 사업 후 변화된 우리 동네와 사람들 이야기에 대한 내용으로 경기도내 63개 도시재생 사업지역 내에서 공모주제와 부합하는 1분에서 3분 이내 창작된 창의적인 영상UCC이면 된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개인별 또는 최대 5인까지 팀을 이루어 지원할 수 있다. 단 개인 또는 팀별로 최대 1건만 응모가 가능하고 중복응모는 불가하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작품,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1작품, 장려상 2작품을 선정하며, 선정작에 대해 총550만원 상당(대상 200만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기도 및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홍보영상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영상UCC와 기타 접수서류를 5월2일부터 5월4일 오후 3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진영옥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경기도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영상UCC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도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영상물에 담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