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시카 라인’ 일본 전역 오프라인 스토어 확장
by박정수 기자
2021.09.27 14:23:25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브이티지엠피(018290)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 유명 버라이어티 샵 ‘프라자(Plaza)’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접점 강화를 통한 일본 내 오프라인 스토어 확대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프라자는 일본 내 ‘로프트(LOFT)’, ‘도큐핸즈(TOKYU HANDS)’와 함께 화장품과 생활잡화를 판매하는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로써 일본 전역에 매장이 분포돼 있으며, 까다로운 입점 조건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취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브이티코스메틱은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일본 프라자 전 매장에서 피부진정과 보습 효과에 탁월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시카 마일드 토너패드’와 ‘시카 스킨’, ‘에멀전 15ml’로 구성된 화장품 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독자 성분 ‘시카히알로-젠’ 첨가로 더욱 강화된 기능성 라인업 ‘프로 시카 스팟 팻치’, ‘시카 나이트 립 마스크’ 2종도 2000개 이상 매장을 보유한 일본 최대 드러그스토어 ‘웰시아(Welcia)’ 등에 신규 런칭 할 예정이다.
현재 브이티코스메틱은 도쿄 시부야, 신주쿠, 오모테산도를 비롯해 전국 131개 점포를 운영 중인 ‘로프트‘와 ‘프라자’, ‘웰시아’ 등 일본 주요 버라이어티스토어 및 드러그스토어에 화장품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시장 확대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큐텐’과 ‘라쿠텐’의 9월 메가할인행사 판매금액이 전년 동월 대비 4배 이상 크게 증가하는 등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핫 아이템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큐텐재팬 메가와리 종합 1위라는 명성과 높은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일본 현지 경쟁력 강화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