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 ‘백만명이 선택한 ISA’ 유튜브 콘텐츠 151만뷰 돌파

by이정현 기자
2024.11.20 10:17:26

업계 최대 ‘백만’ 강조 위한 숏폼 콘텐츠 형식
짧은 분량과 위트있는 위트 연출 통해 신개념 마케팅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삼성증권(016360)은 공식 유튜브채널(Samsung POP)을 통해 업로드한 숏폼 콘테츠 형식의 ‘백만명이 선택한 ISA’ 콘텐츠가 구독자로부터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 151만뷰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ISA 가입자수 업계 최대인 ‘백만’을 강조하기 위해 재미있는 숏폼 컨텐츠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연애 고백, 푸쉬업, 권투 샌드백, 바둑 대국 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1편 연애 고백 편에서는 커플의 ‘(고)백만은 안 돼’ 멘트, 2편 푸쉬업 편에서는 ‘백만 스물하나, 백만 스물둘’ 멘트, 3편 권투 샌드백 편에서는 ‘(샌드)백만 쳐야지’ 멘트, 4편 바둑 대국 편에서는 ‘백만 잡으면 되는데요’ 멘트를 통해 ‘백만’ 이 선택한 삼성증권 ISA를 홍보한다. 짧은 분량과 위트있는 연출을 통해 신개념 마케팅 영역을 열었다는 반응이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ISA 계좌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형식의 일반적인 홍보 방법에서 벗어나, ISA 가입자수 백만 글자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2030 세대와 코드를 맞추기 위한 방법을 지속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신선한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투자자분들께 투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SA는 개인의 종합적 자산관리를 통한 재산형성 지원을 취지로 지난 2016년에 도입된 절세계좌이다. 한 계좌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담아 운용할 수 있고 일정기간 경과 후 세제혜택이 부여되는 장점이 있다. 연 2000만원 및 5년간 누적 최대 1억원 한도로 납입이 가능하다.

주식 거래가 가능한 중개형 ISA 제도가 2021년 도입된 이후 ISA 시장 전체의 잔고와 가입자수가 급증하는 모습이다. 200만원까지 비과세(일반형), 주식투자에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해외 펀드 등 간접상품에서 발생한 수익과 상계해 과표를 줄일 수 있는 손실상계 제도 등의 다양한 절세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은 중개형 ISA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최대 상품권 30만원을 지급하는 ‘Made by You 중개형 ISA 이벤트’ 를 12월 말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