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추워진 날씨 “애들 내복 입혀야지”

by이승현 기자
2010.11.08 17:08:50

온라인몰, 실내복 겸용 아동내의 판매 급증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날씨가 추워지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를 위한 아동용 내의가 때 이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11월 첫째주(11월1~5일) 아동 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장귀순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MD는 “열손실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내의 매출이 급증했다”며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 내의는 기능뿐 아니라 실내복으로도 활용 가능해 엄마들 사이에 특히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 롯데닷컴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나나포켓 꼬마박쥐 실내상하세트`
롯데닷컴은 11월 말일까지 `2010 유아동 실내 상하복 내의 특가대전`을 진행한다. 아동 내의와 속옷, 잠옷, 실내용 패딩조끼를 특가에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내복을 비롯한 방한의류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유·아동 방한제품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11월 첫 째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58% 증가했다.

대표상품 `델마 아동내의`는 영유아부터 초등생까지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예민한 아이들의 피부를 고려해 알레르기를 방지하는 소재로 제작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꾸미 수면조끼`는 유아용, 초등생부터 엄마들까지 실내복으로 입을 수 있고 아이가 발로 걷어차는 것을 방지하기 위에 발부분에 똑딱이 단추를 이용해 올인원이나 단추를 열어 이불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외부온도에 민감한 아이들에게 쌀쌀한 날씨에 휑하게 드러난 목이나 발목을 보호하는 `수면넥`, `수면레그` 등도 방한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기온이 뚝 떨어진 10월말부터 내복, 방한의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유아동 내의 판매량이 높다.



11월 첫째주 유아동 내의 판매량은 총 5만여건으로, 전년 대비 약 36% 가량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올해는 몸에 적당히 달라붙어 라인을 드러내는 스타일이 인기다. 디자인과 컬러가 다양해 외출 시 이너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오키 `몽키뮤직`은 몸에 맞게 달라붙는 가을 겨울용 후라이스 내의로 신축성이 있어 착용감이 좋고, 컬러풀한 색상이 귀여운 느낌을 강조해준다. `위드오가닉 유아동내의`는 유기농 면 소재를 사용해 촉감이 좋고, 두께가 얇아 겨울 옷 안에 입어도 아이들이 답답해하지 않는다.

AK몰(www.akmall.com)은 매출을 집계한 결과, 유아동내의는 전년 동기 대비 83% 신장했고, 패딩류는 전년 동기 대비 4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AK몰은 11월30일까지 `AK몰 단독 무냐무냐 특가전`을 열어 겨울 내복·양말·속옷 등을 5~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11번가(www.11st.co.kr)에서도 환절기에 감기환자가 늘면서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의 보온을 위한 내복이 인기로, 11월1~4일 아동내의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3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제품인 가을겨울 입을 수 있는 도톰한 내의인 `캐릭모아 후라이스 내의`는 몸에 꼭 붙는 스타일로 속 안에 받쳐 입기 좋으며, 신축성이 좋아 활동하기 편하다. 원숭이, 줄무늬, 꽃무늬, 자동차 등 35가지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삐삐롱 양면내의`는 면을 이중으로 덧대 제작해 보온성을 높였다. 도톰해 실내복으로도 손색없으며, 잠옷대신 입기 좋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최근 2주간 내의를 포함한 유아동속옷의 매출이 작년 동기와 대비했을 때 26% 증가했으며, 방한 부츠 등 유아동잡화류의 매출은 5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숙 디앤샵 유아동 의류 MD는 “원색계열의 캐릭터 내의가 판매량이 좋고, 혹한의 영향으로 어그스타일의 털부츠나 캐릭터 방한실내화, 덧신, 수면바지 등이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디앤샵에서 판매하는 `삐까부 수면조끼`는 국내 생산된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입힐 수 있어 현재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가방 남·여아 내의상하복은 깜찍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구비돼 있어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