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4차 산업혁명을 위한제2회 세종 공감오디세이문화 콘서트 성료 

by박지혜 기자
2017.06.30 13:22:51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는 지난 17일 세종대 대양홀에서 ‘제2회 세종 공감오디세이’ 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의 공감오디세이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재학생과 예비 신편입생 그리고 동문 및 일반인 등을 초대해 명사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문화 콘서트다.

공감오디세이 1부 행사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을 초청, ‘적응, 그리고 협력’이라는 주제로 공개 무료 특강을 진행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해 송 부사장은 최근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서로 협력해야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피력했다.

지난 17일 세종사이버대 제2회 세종 공감오디세이 행사가 세종대 대양홀에서 열렸다.

2부 행사는 우주소녀, 체리필터, 연리지, 나오미, B-Boy T.I.P 크루팀을 초청,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우리 전통 악기를 연주 하는 퓨전 국악 그룹 연리지의 신명나는 무대를 시작으로 R&B와 Jazz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솔로가수 나오미의 무대, 유려한 춤 솜씨로 관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B-Boy팀의 축하 무대가 진행됐다.

이어 '낭만고양이', '오리날다' 등 음원 차트 1위에 빛나는 체리필터의 메인보컬이자 세종사이버대 조유진 교수의 힘이 넘치는 공연이 펼쳐졌다.

끝으로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의 무대가 이어졌다. 특히 멤버중 설아 양은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 17학번 새내기로 바쁜 활동 중에도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는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와 자격증 중심의 강의로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라이브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