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그룹, 신입사원 대상 '해외 사업장 탐방' 개최

by권오석 기자
2018.07.30 10:34:46

베트남 소재 계열사 ''VRG동화'' 등 방문

지난 23~28일 베트남 해외 사업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한 동화그룹 신입사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화그룹)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동화그룹이 지난 23~28일 신입사원 28명을 대상으로 해외 사업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2011년 이후 매년 진행하고 있는 해외 사업장 탐방 프로그램은 신입사원들의 해외 사업 현장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다른 나라 문화 체험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가 목적이라는 게 동화그룹 설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그룹 해외 사업장 중 한 곳인 베트남에서 진행했다. 동화그룹은 베트남에서 소재 사업군 계열사인 ‘VRG동화’(중밀도섬유판 생산)와 ‘동화베트남’(현지 바닥재 납품)을 운영 중에 있다.



동화그룹 신입사원들은 이번 해외 탐방에서 호치민 인근 빈푹성에 위치한 VRG동화를 방문해 중밀도섬유판(MDF) 생산 전 과정에 걸친 현장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IT와 회계세무 직무의 신입사원이 모인 팀의 경우에는 ‘베트남 출장 시 모바일 페이 기술을 활용한 계열사간 비용처리 가능성’을, 인사 직무는 ‘베트남 취업 준비생의 직장 선택 기준’을 주제로 선정해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이번 해외 탐방은 현지 주재원들을 대상으로 팀별. 연구과제를 발표하며 끝마쳤다.

동화그룹 최주영 인사홍보실장은 “동화그룹은 1998년 이후 호주를 포함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핀란드 등 해외 사업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글로벌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신입사원 해외사업장 탐방뿐만 아니라 국내 직원과 해외 직원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