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뱅크, 새해 맞이 윤리경영 선포 및 장기근속 시상

by신하연 기자
2025.01.03 14:04:28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포스(POS)·키오스크(KIOSK) 전문기업 포스뱅크(105760)는 새해를 맞아 윤리경영 선포식과 장기근속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뱅크 윤리경영선포식. [포스뱅크 제공]
이번 윤리경영 선포식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 계획을 근거로 한 경영 철학과 방향성 제시를 위해 개최했다..

포스뱅크는 환경 오염 방지가 가능한 재활용 포장재, 친환경 포장지 사용하고 있으며, 국제 환경 기준에 준한 친환경 관리와 재생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활동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사회 분야에서는 인권 성평등 제고를 위한 고충처리자와 임직원 교육, 도급직 관리, 노사협의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산업안전보건을 준수한 보험 가입과 안전 및 보건 관리자 선임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청렴 서약서 작성과 윤리 경영 교육 진행, ISO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과 사후 심사를 통한 유지 관리를 하고 있으며,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고도화시켜 투명경영위원회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은동욱 포스뱅크 대표이사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에 대한 ESG 실천을 위해 친환경 생산과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글로벌 ESG 실천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스뱅크는 윤리경영 선포와 동시에 장기근속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장기 근속 직원은 △15년 △10년 △5년 순으로 선정됐다. 은대표는 장기근속자 8명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와 공로상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