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3종 온보딩

by김정유 기자
2022.01.13 13:47:5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위메이드(112040)는 계열사 위메이드커넥트의 게임 3종을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온보딩되는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 등 3종이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 온보딩이 결정된 소프톤의 PC게임 ‘다크에덴’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호러 MMORPG다.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 1위 게임이다. ‘두근두근레스토랑’은 경영 SNG로 이용자가 레스토랑의 주인이 돼 운영해 나가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연내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용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3종의 게임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토큰을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위메이드커넥트의 각오와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기에 라인업 구성에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적합하고 좋은 게임이라면 장르의 구분없이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검증된 IP를 기반으로 한 세 게임 모두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