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부름에 답했다"…롯데웰푸드, '립파이' 8년만 부활

by남궁민관 기자
2023.05.23 14:10:15

2015년 단종된 이후 홈페이지 등 꾸준히 재출시 요청
8년만 ''립파이 초코''로 경쟁력 강화해 다시 선보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단종된 ‘립파이’를 다시 선보이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2015년 단종된 이후 8년만으로 ‘립파이 초코’로 리뉴얼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사진=롯데웰푸드)


립파이는 단종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롯데웰푸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재출시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립파이 초코를 다시 선보인 것이다.

립파이 초코는 아랫면에 초콜릿을 코팅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줬다.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으로 부드러운 달콤함을 강화했고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답게 기존 립파이의 특징이었던 버터 풍미와 바삭함도 그대로 살렸다.



특히 꾸준한 소비자의 요청에 걸맞은 립파이를 선보이기 위해 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 개발에 수십 차례의 현장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3년여간 준비했다. 페이스트리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거쳤고 과거 제품과 차별점인 초콜릿 코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수 차례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다. 덕분에 풍미, 바삭함, 달콤함까지 세 특징이 조화로운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립파이 초코는 롯데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시간을 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라며 “나만의 휴식을 즐기는 카페나 호텔과 같은 곳에서도 립파이 초코를 만나볼 수 있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