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나혼렙 애니메이션 전세계 동시 공개

by김혜미 기자
2024.01.09 14:01:09

국내 TV채널·글로벌 OTT로 7~8일 연이어 공개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국내 TV 채널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한국과 일본 등 글로벌 지역에 동시 공개됐다고 9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포스터(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나 혼자만 레벨업은 한 회당 약 30분 내외의 애니메이션으로, 7일(일요일) 오전 공개된 1화를 시작으로 매주 한 회씩 공개된다. 시즌 1회차는 총 12화로 구성됐다. 넷플릭스와 티빙, 웨이브, 왓챠, 라프텔 등 OTT에서도 볼 수 있으며 국내 방영 TV채널은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다. 자막판 기준 매주 일요일 애니플러스, 매주 월요일 애니맥스에서 한 화씩 방영된다.

추공 작가의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전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웃돌며 글로벌에 K웹툰이란 장르를 각인시켰다. 지난해 7월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등을 히트시킨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A-1 픽처스와 애니메이션 협업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12월13일 전국 CGV 60여개관을 시작으로 미국과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 태국 등 10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1, 2회차를 공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소설과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외에 스핀오프 웹소설인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를 누적 조회 수 5000만여회로 인기리에 연재하고 있다. 넷마블(251270)은 ‘나 혼자만 레벨업’ 소재 게임을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는 애니메이션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웹툰, 웹소설, 스핀오프 웹소설 등 작품 감상 회차에 따라 ‘나 혼자만 레벨업’ 단행본, 굿즈 세트를 비롯해 캐시 뽑기권, 카카오 이모티콘, 치킨, 노스페이스 롱패딩 등을 추첨으로 지급하는 ‘레벨업’ 이벤트가 열린다. 애니메이션 시청 인증 화면을 SNS에 공유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시청 인증 이벤트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