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서영지 기자
2011.07.01 18:17:42
삼성 6월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56%
LG 15.5%· 팬택 12%
"스마트폰 비중 작으면 경쟁력 약해져"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국내 휴대폰 제조사가 기존 2강(삼성-LG) 1중(팬택) 체제에서 1강(삼성) 2중(LG-팬택)으로 굳혀지는 모습이다.
지난 6월 국내 휴대폰 제조사 판매 실적을 보면, 삼성은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제때 대응하지 못한 LG전자는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점유율을 보이며 부진했지만, 팬택계열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마트폰 `베가 레이서` 등으로 선전하며 꾸준히 10~15% 사이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005930)는 지난 6월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총 144만대의 제품을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국내 시장 규모는 전월보다 10% 성장한 257만대 수준으로 추정했다. 이에 따른 점유율은 56%로 집계된다.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가 고공 행진을 하며 출시 두 달 만에 개통 150만대를 돌파한 영향이 컸다.
LG전자(066570)는 지난달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4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했다.
올 들어 20%의 벽을 한 번도 넘지 못한 LG전자는 6월 급기야 올 들어 가장 낮은 수준인 15.5%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팬택계열은 지난달 국내에서 31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달 10.4%보다 소폭 오른 1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LG전자와는 3.5%포인트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