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성기 기자
2022.11.02 14:38:46
경쟁력 강화 방안 고심, 커뮤니티 시설·설계 특화 등 `최고` `희소성` 강조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여수 최중심 스카이 라인 변화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부동산 침체기에 급랭한 분양 시장에서 건설사들이 차별화 전략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 시설, 설계 특화 등 `최고`를 내세우거나 `희소성`을 강조하며 고군분투 중이다.
실제 빙하기를 맞은 청약 시장에서도 이런 차별화 전략으로 일부 단지들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지난 10월 부산에서 분양한 `양정자이더샵SK뷰`는 평균 58.8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형사 브랜드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2276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규모에 걸맞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였다. 외부 벽면을 유리 패널로 디자인 한 `커튼월룩`을 도입해 고급 아파트의 이미지를 갖춰 차별화했다.
앞서 8월 창원에서 분양한 `창원자이 시그니처`도 27.39대 1의 평균 경쟁률을 선보였다. 창원 지역 최초로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과 세대 창고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 한 설계를 적용한 것이 높은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같은 달 경기 수원시 `수원 아이파크시티 10단지`는 단지 내 공유 오피스, 미팅룸 등 재택 근무의 일상화를 고려한 커뮤니티를 선보여 10.32대 1의 1순위 경쟁률로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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