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코닉, 유니메오와 간병보호사 전용 셀렉샵 구축 업무협약

by이윤정 기자
2022.05.24 13:48:3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이코닉은 지난 4월 29일 간병보호사 매칭 플랫폼 기업 ㈜유니메오와 전략적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규식 에이코닉 대표, 장승익 유니메오 대표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니메오의 간병보호사 매칭 플랫폼 ‘좋은케어’ 전용 쇼핑몰을 코니아를 통해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코니아 플랫폼을 통해 구축한 쇼핑몰은 좋은케어 앱 내 ‘간병 다이어리’ 기능과 연계하여 간병에 필요한 용품을 확인하고 즉시 결제까지 가능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이코닉이 보유한 이커머스 구축 솔루션을 통해 환자와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간병보호사들이 시니어 환자들에게 필요한 성인 기저귀, 물티슈, 패드 등 간병 용품뿐 아니라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특별 셀렉샵을 운영할 예정이다. 간병보호사들은 이 셀렉샵을 통해 간병 서비스의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직접 운영하며 추가적인 수입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김규식 에이코닉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돌봄서비스를 다각화할 예정”이라며 “특히 간병보호사들에게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한 최적의 셀렉샵은 간병보호사들의 업무환경에 질적 향상을 줄 것”이라고 뜻을 전했다.

한편, ㈜에이코닉은 개인별 맞춤 셀렉샵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 코니아(CONIA)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