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대학생 UCC공모전 ‘금융투자이야기’ 개최

by오희나 기자
2018.06.27 11:10:37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금융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대학생 UCC공모전,‘금융투자이야기’를 개최하고 오는 8월 17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주식, 채권, 펀드, 파생상품 등 금융투자와 관련한 투자원칙과 기준, 상품전략 및 위험관리, 투자사례 등 일반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면 어떤 주제여도 무방하며,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드라마, 패러디 등 일반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출품작은 내부심사를 거쳐 10개 작품을 투교협 네이버 포스트와 페이스북에서 게시하고, 일반인이 심사(좋아요 등)한 결과를 합산해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작 4편은 9월 중순 시상식을 개최하고 금융투자협회장상과 상금(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8월 17일까지 출품작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무영 투교협 간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금융투자를 스스로 학습하게 되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대학생의 눈높이로 제작된 콘텐츠는 일반인들이 투자를 보다 쉽게 이해하게 하는데 좋은 학습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