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LINC사업단-가족회사,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 공동 참가

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12.09 15:56:00

[온라인총괄부]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의수)은 경기도와 킨텍스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등이 후원한 ‘2013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에 지난 5일부터 4일간 가족회사와 공동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최초의 농업융복합 첨단기술 관련 전시로,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과 가족회사는 사업화우수성과물 해외 수출 및 홍보의 기회를 마련하고 산학협력 창조문화확산 및 활성화에 기여를 위한 목적을 가지고 참가하게 됐다.

행사에는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 가족회사인 ㈜솔트웨어, ㈜맥스포, ㈜투비그린이 공동으로 설립한 농생명융복합협동조합(대표 안범섭)이 LINC사업단의 산학기업지원센터(센터장 주해종) 가족회사, 협의회, AllSet 지도, 현장실습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사업화에 성공한 ‘도시형 에너지절감 식물공장’ 성과물을 전시하였다.



동국대 LINC사업단의 가족회사 사업화우수성과물은 농업융복합(ICT, BT, NT) 기술, 스마트팜, 식물공장, 재생에너지 등을 전시하는 킨텍스의 첨단기술관에서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전시됐다. 가족회사의 농업융복합 첨단기술에 대한 기술설명과 동국대 LINC사업단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는 판넬 12개가 설치됐고 ‘도시형 에너지절감 식물공장’ 성공성과물을 전시한 가족회사 관계자와 농생명융복합협동조합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편, 농생명융복합협동조합에서 사업화에 성공한 ‘도시형 에너지절감 식물공장’은 산업체,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이 상생하는 지역혁신 산학협력 활동에 의해 아랍에 수출계약을 진행시키는 글로벌 창조산업의 성공적인 롤모델을 만드는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