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김상표 퀄컴코리아 사장 선임
by김현아 기자
2025.12.02 08:56:53
한국사업총괄에서 사장으로 승진… 한국 시장 전략 강화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퀄컴 인코포레이티드(Qualcomm Incorporated)는 김상표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한국사업총괄 부사장을 퀄컴코리아 사장으로 승진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김상표 신임 사장은 선임 발표와 함께 즉시 취임하며, 권오형 퀄컴 APAC 대표에게 직접 보고한다.
김 사장은 2004년 퀄컴 합류 이후 20년 가까이 국내 사업 전반을 이끌어온 핵심 리더로 평가된다. 그는 국내 영업, 사업 개발, 마케팅 등 한국 시장에서의 퀄컴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모바일, 컴퓨트, XR, RFFE, 커넥티비티, IE-IoT, 오토모티브 등 다양한 영역에서 퀄컴의 전략적 방향성을 견인해 왔다.
폭넓은 현장 경험과 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주요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며, 퀄컴의 기술과 사업 확장에도 기여했다.
권오형 퀄컴 APAC 대표는 “김상표 신임 퀄컴코리아 사장은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을 주도해 왔다”며 “그의 전략적 비전은 퀄컴이 한국에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파트너에게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보틱스, 데이터센터 등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에서도 김 사장의 리더십 아래 더욱 가속화된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