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IFS박람회서 시연 신청자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1.06.30 13:41:0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AI 기술전문 스타트업 브이디컴퍼니(vd company)는 2021 상반기 IFS프랜차이즈 서울에서 브이디컴퍼니의 서비스로봇 라인업을 모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기계화와 무인화 방식에 관심 있었던 외식업 종사자들이 직접 최첨단 서빙로봇의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존도 운영한다.

(사진제공=브이디컴퍼니)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브이디컴퍼니의 서비스로봇 라인업은 서빙로봇 푸두봇(PuduBot), 벨라봇(BellaBot), 대용량 퇴식로봇 홀라봇(HolaBot), 언택트 방역로봇 푸닥터(Puductor) 등이 있으며, 박람회 시작 당일인 7월 1일에는 처음 공개하는 스마트 안내로봇 케티봇(KettyBot)도 만나볼 수 있다.

서비스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존은 좁은 통로 코스, 장애물 식별 코스, 멀티 로봇 협업 코스와 미래형 자동화 솔루션 연동 코스 총 4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공간에서 로봇의 효율성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특히 미래형 자동화 솔루션 연동 코스는 태블릿과 호출벨로 서빙로봇을 호출하고, 테이블 오더와 결합한 무인결재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등 무인화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있다.

내달 1일 론칭하는 스마트 안내로봇 케티봇은 112cm 크기의 소형 서빙로봇으로 전면에는 18.5 inch의 대형 전면 광고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광고, 안내, 서빙의 멀티 기능을 수행한다. 자동충전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30㎏의 적재하중을 지녔고 폭 55㎝의 좁은 통로도 지나갈 수 있어 협소한 매장 환경으로 인해 서빙로봇 도입을 망설였던 고객들의 니즈를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브이디컴퍼니)
브이디컴퍼니는 박람회 기간 중 특별한 혜택으로 서빙로봇 무료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이디컴퍼니의 부스를 찾아 서빙로봇 무료시연 신청을 한 외식업 종사자에게는 로봇 전문가가 방문일정을 협의 후 무료로 로봇 시연할 기회를 제공한다.

시연 신청 고객 전원에게는 경품권이 지급되며, 실제 시연을 한 업장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서빙로봇 푸두봇 1대 증정, 2등 2명에게는 푸두봇 50% 할인, 3등 5명에게는 푸두봇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비대면과 무인화 소비 트렌드가 일상이 된 요즘 언택트 서빙으로 인건비 절감은 물론 구인난 해결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서빙로봇의 인기를 이번 박람회장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무인화와 자동화에 관심이 있는 외식업 종사자분들께 브이디컴퍼니의 서비스 로봇들과F&B시장의 언택트 서빙 트렌드를 소개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