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신규 공무원 공직사회 적응 지원

by정재훈 기자
2025.01.06 11:32:04

프로그램 및 교안·교재 개발·보급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교육청이 각 지역에서 근무하는 신규 공무원들의 공직 적응에 팔을 걷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역단위 신규 공무원을 위한 공직 적응 프로그램과 표준교육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고 6일 밝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프로그램과 자료 개발은 신규 공무원이 발령 후 어려움을 겪는 업무 분야에 집중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했다.

앞서 지난해 7월부터 8월까지 도교육청은 단기 연수를 운영하며 지역단위 신규 공무원 대상 집중 역량 강화 표준 프로그램을 마련한 바 있다.



표준 프로그램은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주차별 교안 △급여업무 규정·지침(이론자료) △급여업무 따라하기(실습자료) △학습문제 및 해설자료 등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개발 자료를 지역별로 보급하고 올해부터 활동 예정인 지역별 강사 대상 ‘교육자료 100% 활용법’ 연수를 운영해 프로그램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모든 자료는 도교육청 누리집에 업로드 해 신규 공무원 외 실무 수습 참여자, 저경력 공무원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병엽 행정역량정책과장은 “새해부터 확대 운영할 지역단위 표준 교육프로그램이 신규 공무원의 공직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신규 공무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교육자료 개발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