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밀크티초등, ‘2024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위너프라이즈 수상
by이윤정 기자
2024.09.04 11:03:5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의 스마트러닝 서비스 밀크T초등은 ‘2024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GDWEB DESIGN AWARDS)’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제작된 웹사이트와 모바일 UX의 심미성, 사용성, 디자인 전략 등을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디자인 시상식이다. 학계 인사와 아트 디렉터급 디자이너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밀크티초등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대입 제도의 변화에 맞춰 대폭 업그레이드된 학습 콘텐츠를 소개하고자 최근 홈페이지를 리뉴얼 했다. 고객의 다양한 학습 니즈에 맞춘 폭넓은 학습과 내 아이의 실력에 맞춘 깊이 있는 학습을 ‘T자형 학습으로 시각화해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는 평이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화사하면서 깔끔한 컬러를 사용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역동적인 모션 그래픽과 영상을 활용하여 밀크T만의 앞선 디지털 학습을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폭넓은 학습을 가능케 하는 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풍부한 교육 노하우와 인프라, 업계 최다 콘텐츠 및 강사진, 다양한 학습 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깊이 있는 수준별 학습을 지원하는 △1:1 맞춤 커리큘럼 △수학·영어 심화 학습 △영재/특목 학습 플랜도 시각적으로 표현해 커리큘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아울러 넓고 깊은 학습을 완성하는 학습 관리 시스템까지, 초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밀크T의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완성도 높은 메시지와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김미현 천재교과서 디자인부 부서장은 “밀크T초등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T자형 학습‘ 개념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학부모들이 학습 시스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세심한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