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캠퍼스, '데이터 사이언스 강의' 와디즈 펀딩 27일 마감

by박지혜 기자
2020.04.23 11:42:0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마소캠퍼스는 지난 7일 와디즈에 개시한 ‘나노디그리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부트캠프’ 강의 펀딩이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 강의는 펀딩을 시작한 지 30분 만에 목표 금액을 초과해 달성한 바 있다. 이어 하루 만에 1000%, 9일 만에 1500% 달성을 기록하며 펀딩을 이어가고 있다.

마소캠퍼스에 따르면 강의는 대기업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수강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4였다.

마소캠퍼스는 기업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과 강의를 나누고자 와디즈를 통해 펀딩했다고 밝혔다. ‘슈퍼 얼리버드’ 고객은 강의를 84%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관련 도서 (이북) 3종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이제 데이터 분석은 시대 변화에 꼭 필요한 핵심 역량”이라며 “비전공자도 데이터 중심으로 사고하는 것을 강의의 목표로 했다”고 전했다.



마소캠퍼스의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부트캠프 와디즈 펀딩 (사진=마소캠퍼스)
강의는 입문자들을 위해 45시간의 본 과정을 9시간으로 압축했다.

강의는 데이터 모델링데이터 취합과 전처리·데이터분석·데이터 시각화 입문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를 수강하면 구글 서베이, 엑셀 core, 파워피벗, 엑셀/피벗테이블, KESS, Power View 등의 툴 사용법들을 배울 수 있다.

수강생은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난 뒤 마소캠퍼스에서 자체 제작한 역량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지식 측정 모형과 액션 러닝 모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두 영역 모두에서 70점 이상을 받아야 통과할 수 있다. 시험에 통과하면 대기업 실무자가 인정한 나노디그리 인증서를 받는다.

‘나노디그리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부트캠프’는 오는 27일까지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다. 와디즈 펀딩 ‘새 소식’ 항목에서 관련 다양한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마소캠퍼스는 와디즈를 통해 이번 강의뿐만 아니라 파이썬, 머신러닝 등 새로운 강의를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펀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와 마소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