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굿즈 마케팅으로 팬심 공략
by김성진 기자
2024.01.16 14:23:34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는 건설장비 브랜드 디벨론의 온라인 MD숍을 신규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디벨론 MD숍을 통해 △펀슈머나 키덜트 족을 겨냥한 굴착기·휠로더 장난감 블록 3종 △건설장비 마니아를 위해 실물 외관과 움직임을 정교하게 구현한 약 1/50 축소 미니어처 5종을 판매하고 있다.
또 △수소원자 패턴이 새겨진 머그컵 △건설기계 부품을 형상화한 디자인 프린팅이 그려진 티셔츠 등 자사 브랜드만의 고유한 특징을 살린 기획 상품들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 디벨론 MD숍에서 판매중인 장난감 블록 3종.(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
|
특히 장난감 블록과 미니어처 상품은 무인자율화굴착기 ‘컨셉-X’와 최근 중동 ·중남미 지역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거둔 대형 굴착기 및 휠로더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1년간 온라인스토어, 홈쇼핑, 주유소,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굴착기를 판매하고, 굴착기와 인간의 교감을 그려낸 페이크 다큐 형식의 광고를 제작하는 등 중후장대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HD현대인프라코어 마케팅 담당 권성준 상무는 “단순히 로고만 프린팅한 판촉물이 아닌, 디벨론의 혁신 DNA를 담은 상품들을 다수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 온라인 MD숍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18일 론칭 1주년을 맞는 디벨론은 최근 정부 주관의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친 브랜드’로서 평가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