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 KFA와 손잡고 블록체인광고사업 확장 추진

by김인경 기자
2022.09.07 13:44:44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아이크래프트(052460)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와 ‘블록체인기반 광고플랫폼인 DonBangSeok(돈방석)’ 서비스의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돈방석서비스 제공 확산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블록체인기반 광고플랫폼 돈방석 서비스는 ‘광고주와 소비자가 항상 연결되어 이벤트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참여’하게 돼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판을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크래프트는 지난 5월 4개의 프랜차이즈 광고주와 1200명의 시범가입자를 대상으로 돈방석 시범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50%의 인원이 매일 접속(DAU)을 하고 퀴즈 이벤트 당일에는 70.7%의 동시 접속률을 기록했다. 이런 시범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크래프트는 프랜차이즈 광고주들과 돈방석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크래프트와 KFA는 이날 체결된 사업협력 업무 협약을 통해 프랜차이즈 협회 회원사인 광고주들의 돈방석 서비스 참여 확산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 프랜차이즈 협회 회원사들의 이익 상승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돈방석 서비스 가입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영일 아이크래프트 블록체인사업본부장은 “돈방석 플랫폼은 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바탕으로 내년 초에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이라며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사업 주체 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중인 광고 전용 메인 넷과 돈방석 플랫폼을 결합해 광고 관련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생태계 조성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우진 아이크래프트 회장과 정현식 KFA 협회장이 돈방석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크래프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