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관용 기자
2015.02.17 13:26:49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다음카카오(035720)가 다음 웹툰의 인기 캐릭터 상품을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이를 기념해 오픈 특가 상품들을 모아 할인가에 선보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웹툰은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 활로를 구축하기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11월 선보인 감성 웹툰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은 출시 일주일만에 1억 매출을, 현재까지 누적 2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 웹툰은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캐릭터 투자 작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상품의 유통 창구를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다음 웹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브랜드관’을 확대 오픈하고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다음 웹툰 브랜드관에서는 ‘양말도깨비’를 비롯해 백두부 작가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등의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웹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인형, 쿠션, 필통, 파일 폴더, 모자 등 약 25개의 다양한 팬시 제품들을 제공한다.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음 웹툰 브랜드관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음’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