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포커스 “식약처 비타민K2 식품첨가물 인정…자회사 수혜”

by김응태 기자
2024.01.05 16:41:06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제노포커스(187420)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비타민K2를 식품첨가물로 인정하면서 비타민K2를 생산하는 자회사 지에프퍼먼텍의 국내 매출 발생이 본격화할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지에프퍼멘텍은 최근 식약처의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개정으로 비타민K2를 식품,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국내 매출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이번 개정안 시행으로 비타민K2를 활용한 건기식 시장이 확대되며 국내 유일의 비타민K2 생산업체인 지에프퍼멘텍의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1분기로 예상되는 비타민K2의 기능성 원료(고시형) 승인까지 이뤄지면 국내 비타민K2 시장의 성장에 따른 추가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에프퍼멘텍은 미생물 발효를 통한 친환경 방식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비타민K2를 생산 중이다. 최신 분리공법인 초임계추출법을 통해 비타민K2를 정밀 정제하고, 활성 유지를 위한 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비타민K2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건기식에 활용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비타민K2를 활용한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