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에...젝시믹스, 5월 맨즈 냉감소재 판매량 464%↑

by문다애 기자
2023.06.28 14:31:39

젝시믹스는의 냉감소재 기능성(쿨링) 제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젝시믹스는 5월 한 달간 맨즈라인의 냉감소재 기능성(쿨링) 제품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5월 맨즈라인의 냉감소재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116.3% 증가했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보면 숏슬리브를 포함한 상의는 464.1%, 쇼츠 등 하의는 73.1% 등으로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젝시믹스는 이 같은 수요 증가 원인에 대해, 지난 4월부터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데 따라 냉감 소재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꼽았다.

또한 올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쿨링제품 라인업이 강화된 점과 브랜드의 새 뮤즈 윤성빈과의 시너지 효과도 한몫했다.



대표 인기 제품은 ‘하이쿨링’ 시리즈로, 모델 윤성빈이 입은 ‘하이쿨링 테크 숏슬리브’와 골프라인의 ‘모크넥 하이쿨링 베이스레이어’ 등이 각광받고 있다. 하이쿨링은 스위스 섬유 가공업체 하이큐(HeiQ)의 스마트 템프 기술이 적용돼 체온에 따른 온도와 습도 관리가 가능하며, 장시간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원단이다.

우먼즈라인의 5월 쿨링제품 판매량도 전년동기 대비 77.9% 올랐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해는 소재의 신축성과 경량성에 중점을 두고, 가벼운 착용감과 편안한 활동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해마다 이른 무더위에 냉감소재 의류는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