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국내 시장 공략 확대..플래그십 스토어 이어 온라인몰 오픈

by김종호 기자
2021.12.31 16:58:35

카카오톡 연동 온라인몰 오픈..고객 편의성 대폭 강화
지난달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청담동에 문 열어
"2022년,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조성에 이어 카카오(035720) 연동 온라인몰을 오픈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공식 온라인몰을 리뉴얼 오픈하며 카카오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일렉트로룩스 온라인몰은 청소기부터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일렉트로룩스의 다양한 제품 정보를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게 구성됐다. 전 제품 라인업은 물론 먼지통, 필터 등과 같은 소모품 액세서리까지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일렉트로룩스 온라인몰은 ‘카카오싱크(Kakao Sync)’ 연동 서비스를 도입해 카카오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빠르게 원클릭 간편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또 공식 온라인몰 단독 혜택으로 전 상품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설치가 필요한 가전의 경우 기본 설치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렉트로룩스는 온라인몰에서 카카오 챗봇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비대면 상담을 지원한다. 제품 관련 상담이 필요한 소비자는 카카오톡에서 일렉트로룩스를 검색해 궁금한 점을 바로 문의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분석해 청소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블렌더, 전기주전자 등 제품별로 세분화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터리 교체 방법, 필터 청소 방법, 제품 작동 오류 등 제품 사용 중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증상에 대한 해결책을 상세하게 설명해줘 24시간 명확하고 신속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가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문을 연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웨디시 하우스(Swedish House)’.
한편 일렉트로룩스는 앞서 지난달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웨디시 하우스(Swedish House)’의 문을 열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스웨디시 하우스는 100년이 넘는 일렉트로룩스의 스웨덴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덕션과 식기세척기, 오븐, 냉장고 등 다양한 주방가전부터 청소기 라인까지 일렉트로룩스의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2019년 인덕션, 2020년 식기세척기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대형 주방가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일렉트로룩스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주방가전 명가로서의 입지를 더욱 더 공고히한다는 방침이다. 내년에는 후드와 오븐, 냉장고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 신제품도 출시한다.

이신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는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올해 인덕션와 식기세척기 등 주방 대형가전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나가 올해 대비 50%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일렉트로룩스가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문을 연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웨디시 하우스(Swedish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