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역서 바로 환전하세요" 원화→외화 무인 환전기

by이민하 기자
2024.07.08 13:09:25

오렌지스퀘어 무인 환전 키오스크
원화→외화 환전 서비스 선보여
내국인도 100% 우대 환율 제공

오렌지스퀘어 와우패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위치 (사진=오렌지스퀘어)
[이데일리 이민하 인턴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환전 서비스회사 오렌지스퀘어가 환전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다. 오렌지스퀘어는 주요 지하철역에 자체 개발한 무인 환전기 180여 대를 설치해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회사다.

이번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마케팅 강화에 나선 서비스는 ‘원화→외화’ 환전 서비스다. 현재 오렌지스퀘어는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시내 주요 지하철역 18곳에 무인 환전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설치 위치는 ▲김포공항역 ▲홍대입구역 ▲강남역 ▲삼성역 ▲잠실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고속터미널역 ▲광화문역 ▲선릉역 ▲역삼역 ▲을지로3가역 ▲을지로입구역 ▲신촌역 ▲여의도역 등 서울 주요 지하철역을 비롯해 롯데마트 서울역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이다.



환전이 가능한 통화는 미국과 대만, 홍콩 달러, 일본 엔화, 중국 위안화 등이며, 환전 시 100%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현금 이외에 계좌이체 방식으로도 환전이 가능하게 해 편의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역 무인 환전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23시 59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롯데마트 서울역점은 오전 10시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