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26~27일 디캠프서 VC MBA 입학설명회 개최
by이광수 기자
2022.07.14 13:03:00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대학원은 벤처캐피털(VC) MBA 9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6~27일 이틀동안 진행되는 설명회는 국내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디캠프와 프론트원에서 업계 전문가 특강과 함께 이뤄진다.
26일 첫 날은 최현희 산업은행 미래전략연구소의 최현희 팀장이 ‘최근 해외 스타트업 정책 동향 및 주요 변화’를 주제로, 둘째 날인 27일에는 김태수 한국성장금융 실장이 ‘한국성장금융 상반기 출자사업 분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경영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aSSIST의 VC MBA는 △VC 창업가·전문가 양성 △VC 운용사 핵심 인력에 대한 체계적 교육 △VC 분야 학술적 연구와 체계적 교육 과정 부족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총 3학기 동안 벤처캐피털과 사모펀드의 이해, 투자심사보고서 작성 프로젝트, 기업가치평가, 벤처캐피털 운용전략 및 회수전략 등 벤처캐피털 심사역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을 위한 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또 Web 3.0 시대가 가져올 혁신 및 투자전략의 변화, 동남아시아 인도 등 신흥시장에 대한 벤처캐피털 투자전략, 그리고 해외 임팩트 스타트업 사례 연구 등 시장의 최신 흐름을 선도적으로 경험하고 연구할 수 있는 과목들이 편성 돼 있다.
aSSIST VC MBA 과정 교수진은 현업 전문가 위주로 탄탄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주요 출자기관 및 벤처펀드 운용사에 재직 중인 30명 이상의 현업 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하고 있다.
우재준 VC MBA 주임교수는 “VC MBA 개설 후 지금까지 VC에 특화된 현업 중심 교수진과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충분히 검증 받았다”라며 “VC 커리어를 쌓기를 원하거나 투자자의 입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는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9월 신입생 원서접수 기간은 8월 17일까지다. 지원은 aSSIST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사전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를 배포해,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