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꽝 없는 뽑기 기계’ 등 올해의 도서 3권 선정

by정재훈 기자
2021.04.23 14:47:17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꽝 없는 뽑기 기계’ 등 총 3권의 책을 올해의 도서로 선정했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3월 한달 간 ‘2021년 남양주시 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추천 도서공모 이벤트를 진행, 시민 316명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대상으로 1차, 2차 도서선정심의회 심의를 거쳐 분야별 최종 도서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선정된 도서는 어린이 분야 ‘꽝 없는 뽑기 기계’(곽유진)와 청소년 분야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성인 분야 ‘시선으로부터’(정세랑) 총 3권이다.



도서공모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린이 동화지만 어른들의 마음도 요동치게 하는 이야기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꽝 없는 뽑기 기계)’, ‘잠을 자며 꿈을 꾸는 시간은 쓸모없지 않으며 오히려 미래를 살아갈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해준다.(달러구트 꿈 백화점)’,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따뜻하게 그려낸 이야기가 좋았습니다.(시선으로부터,)’ 등의 서평을 냈다.

(그래픽=남양주시 제공)
아울러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과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리딩페인(Reading Campaign), 코로나블루 BOOK-백신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서공모에 이어 낭독챌린지, 독후감공모전, 북살롱 등 다양한 독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리딩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