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출시…브랜드 라인업 강화

by남궁민관 기자
2023.08.09 14:35:32

온라인 전용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확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를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사진=일화)


‘부르르(Brrr)’는 탄산음료를 먹고 몸이 떨리는 소리를 형상화한 일화의 온라인 전용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다. 대표 제품으로는 부르르 제로사이다, 제로콜라를 비롯해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등이 있다.

일화는 최근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제로칼로리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부르르 브랜드 라인업 강화에 나선 것. 이번 제품은 과일맛 수요가 큰 여름철을 겨냥해 제철 과일인 체리향을 담았다. 건강한 단맛을 내는 설탕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첨가해 당에 대한 부담감을 낮췄으며 합성향료에 천연향료를 더해 풍부한 체리향을 냈다.



패키지는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 배경에 분홍색 체리모양 아이콘으로 원재료의 특성을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부르르 브랜드의 대표 캐릭터 눈 모양 심볼로 제품의 정체성을 살렸다. 이뿐 아니라 피크닉,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하도록 휴대성이 용이한 250㎖ 소용량으로 구성했다.

오는 14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미미언니 신상EAT쇼’ 를 통해 혜택가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 행사에서 리뷰 작성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워터파크 ‘클럽디오아시스’ 입장권을 제공하며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구매고객 선착순 50명에게 부르르 투명컵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맥콜제로, 탑씨제로 수박향,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등 일화의 신제품들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신규 플레이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올해도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청량함과 상큼함을 모두 잡은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