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버월드X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 블루로즈 캠페인 기부금 전달
by이윤정 기자
2023.04.18 13:48:2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엔버월드(NvirWorld)는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이하 산돌학교)와 진행한 ‘블루로즈(BLUE ROSE)’ 캠페인의 수익금을 산돌학교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7일 압구정에 위치한 엔버갤러리(NVIRGALLERY)에서 진행됐다.
블루로즈 캠페인은 산돌학교의 학생들이 그린 ‘파란 장미’ 작품과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발달장애 예술가 정은혜 작가의 작품인 ‘파란장미를 든 제니’, 그리고 캠페인 참여자들이 발달장애인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캘리그라피(이상현 作)로 제작한 작품들을 모두 NFT로 제작해 ‘엔그라운드(온라인 가상 갤러리)’에서 전시하고 판매하는 캠페인이다.
채널A 다큐 특별기획 ‘블록체인 혁명, 골든타임을 잡아라’ 방송에서도 블록체인 기술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례로 소개되었던 ‘블루로즈’ 캠페인은 ‘산돌학교’의 홍보대사인 김영호 배우와 tvN ‘우리블의 블루스’ 드라마에서 한지민 언니역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정은혜 작가, 대한민국 캘리그라피 1호 작가인 이상현 캘리그라퍼가 대거 동참하며 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정은혜 작가가 그린 ‘파란 장미를 든 제니’ 작품은 블랙핑크(BLACKPINK)의 제니가 매년 어머니로부터 ‘포기하지 않는 기적’이라는 꽃말을 가진 파란 장미를 선물 받는다는 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그린 작품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해 캠페인에 기부됐다. 경매 전부터 세계 각국의 블랙핑크 팬페이지에서 소개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캠페인을 통해 나온 작품 판매 수익금은 총 6.48ETH로 17,882,786원(KRW)이 발달장애인을 위해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에 기부됐다. 해당 기부금은 ‘산돌학교’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