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걱정 말아요"…고양시, 취업지원 '취준생패키지' 관심

by정재훈 기자
2022.03.03 11:23:28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고양시가 마련한 ‘취준생 패키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기 고양시는 지역 내 대표적인 청년공간인 청취다방에서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취업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취준생 패키지’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취준생 패키지’ 운영을 전담하는 청취다방을 올해부터 시가 직접 운영하기로 하면서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높였다.

면접사진 무료촬영 현장.(사진=고양시 제공)
‘취준생 패키지’는 △찾아가는 1:1 자기소개팅 △온라인 취업컨설팅 △면접사진 무료촬영 △정장 대여 프로그램 ‘고양청년 희망나래’ △청년면접수당 지급 등 여러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올해 3월부터 시는 청취다방 내 ‘고양시 청년 정책 상담소’를 오픈하고 취·창업은 물론 주거, 복지, 심리상담, 금융 등 일일이 찾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별 청년 정책을 원스톱으로 안내한다.

오랜 취업준비로 지친 청년들을 위해 전문심리상담사와의 상담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상담소는 방문 상담은 물론 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운영을 중단했던 ‘우리동네 청취다방’도 3월부터 재개한다.

청년들의 이용도가 높은 민간 카페와 협약을 통해 취업 특강 등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으로 이용금액은 무료이며 청취다방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하고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청년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취다방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취다방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공간 예약과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 청취다방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