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건조해지는 피부, 케이뉴트라 '먹는 콜라겐'으로 지킨다

by최성근 기자
2016.09.22 12:40:11

[이데일리] 폭염이 한풀 꺾이고 가을이 찾아오면 여름 내내 자외선과 땀으로 지칠 대로 지친 피부는 가을이 들어서면서 건조함까지 더해져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가을철이 도래하면서 탄력을 잃고 지친 피부를 위한 콜라겐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이다. 피부뿐만 아니라 치아, 눈, 근육, 혈액, 모발 등 인체 곳곳의 주성분인 콜라겐은 피부 조직을 견고하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콜라겐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오래전부터 콜라겐을 섭취하기 위해 족발, 돼지껍질 등을 찾는 이가 많았다. 하지만, 콜라겐은 족발 등의 음식을 통해 체내로 흡수시키는 것은 어려우며, 다량 섭취 시 열량이 높아져 다이어트 관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이너뷰티’ 산업이 크게 발전하면서 저분자로 만들어진 ‘먹는 콜라겐’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저분자 콜라겐은 위장에 바로 흡수되는 특징과 함께, 먹기도 편하고 휴대하기도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 중 국내산 저분자 콜라겐 100% 제품인 케이뉴트라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은 분자량 1000 달톤(Da)이하의 작은 2나노 콜라겐 제품으로 체내 흡수가 쉬우며, 1.5g 당 5.7kcal로 낮은 칼로리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무첨가물, 무색소인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은 음료나 물에 타서 먹거나 음식 조리 시 적당량 첨가하여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기 좋은 이너뷰티 제품이다.

분말 형태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먹기 편한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은 휴대용, 대용량 가정용 등의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다. 휴대용 제품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편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가정용 제품은 대용량과 함께 출시돼 장기간 섭취가 가능하고, 실용적인 장점이 있다.

한편, 케이뉴트라는 국내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 헬스케어 대표 브랜드로 30여 년간 효소기술력으로 국내에서 가능성 소재들을 직접 개발, 생산하며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본점, 잠실점, 부산점)에 입점하여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화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