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적 `커피·복권·담배`[TV]

by민재용 기자
2011.05.20 18:52:51

[이데일리 민재용 기자] 스스로 알뜰하다고 생각하는데도 주머니에 돈이 충분치 않다고 느낀적 있으신지요? 그렇다면 평소 생활 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포춘이 선정한 돈 아까운 행동들을 민재용 기자가 소개합니다.
 
                      

미국 경제전문잡지 포춘이 돈을 낭비하는 습관 10개를 선정해 19일 발표했습니다.

포춘에 따르면 가장 돈 낭비하는 습관 중 하나는 거래은행 대신 타은행 자동인출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거래은행 자동인출기는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지만 타은행 인출기는 이용시 수수료를 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포춘이 지적한 두 번째 돈 낭비 습관은 바로 복권을 사는 것입니다.복권 당첨 확률이 벼락에 맞을 확률보다 낮다는 것을 안다면 복권 구매를 멈추라고 포춘은 지적했습니다.



포춘이 고치라고 지적한 세 번째 돈 낭비 습관은 바로 커피를 사 마시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커피숍에서 평균 8.43달러 이상을 지출하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만 커피숍에 들른다 해도 연간 385달러를 낭비하는 셈입니다. 포춘은 집에서 커피를 직접 끓여 먹는 게 돈을 아끼는 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네번째 돈 낭비 습관은 바로 담배를 피우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연간 1인당 평균 1주일에 70달러를 담배 사는 데 쓰고 있습니다. 포춘은 금연하면 담배 구입비 외에 건강 보험료도 낮아진다며 금연을 권고했습니다.

포춘은 이밖에도 홈쇼핑으로 충동구매 하거나 외식을 너무 즐겨하는 것도 돈을 낭비하는 나쁜 습관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데일리 민재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