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성공 노하우 공유하세요…카카오 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by한광범 기자
2023.10.10 11:14:39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카카오가 소상공인들의 성공담과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장을 만든다.
카카오는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성장스토리 공모전 ‘2023 카카오 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3 카카오 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는 카카오의 광고, 서비스, 비즈니스 플랫폼을 직접 사업에 활용한 사례와 성공 스토리를 모집하는 온라인 공모전이다.
카카오는 지난 해 대비 수상 혜택을 3배 이상 확대했다.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20팀 총 22팀을 선정하고 총 상금 1억원 상당의 카카오모먼트 캐시를 지급한다.
대상은 3000만원, 최우수상은 1000만원, 우수상은 300만원을 지급하며, 트로피 및 연말 선물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 시 카카오 광고담당자의 컨설팅 1회를 제공하며 원할 경우,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의 연사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을 마치고 나면 카카오비즈니스 홈페이지에 수상팀 성공사례와 인터뷰를 함께 게재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사업자라면 다음 달 13일까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29일 수상팀을 발표할 예정이며 12월 14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진행한 첫 공모전에서는 중소상공인 사업자를 포함해 총 20팀이 수상한 바 있다. 당시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비플레인을 운영하고 있는 ‘모먼츠컴퍼니’는 화장품 샘플링 이벤트 시 카카오톡으로 응모/설문/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신규 고객 2만명을 확보하고 광고 효율을 개선한 사례로 최우수로 꼽혔다.
이종원 카카오 광고사업부문장은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카카오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일환이다.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성공 사례를 모집하고 좋은 노하우를 확산할 것”이라며 “서비스 활용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수상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자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