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고객과 소통 위해 SNS 강화

by이승현 기자
2010.08.06 18:50:00

트위터 활용한 `핫 앤 쿨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김가네김밥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초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강화하고 나섰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또한 메뉴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매장의 위치, 이벤트 소식 등도 제공해 주고 있어 고객 참여가 꾸준히 늘고 있다.

앞서 실시한 월드컵 이벤트에서는 온라인 정보 제공을 통해 2만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는 등 기존에 단순히 매장에서만 홍보를 했을 때보다 참여율이 2배이상 늘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가네김밥은 무더운 여름에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매콤하면서 입맛 당기는 핫 메뉴(Hot Menu)와 시원하면서 부드러운 쿨 메뉴(Cool Menu)로 나누어 김가네 공식 트위터(www.twitter.com/gimgane)에 시식소감을 남기는 `핫 앤 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핫 메뉴로는 얼큰한 짬뽕라면과 멸추김밥, 매운쌀국수, 해신볶음밥, 신비냉면이 있고 쿨 메뉴에는 콩국수, 샐러드김밥, 냉우동, 쟁반냉모밀, 빠에야새우볶음밥이 마련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8월말까지 진행되고, 매주 시식소감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김가네 외식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준희 김가네 마케팅과장은 “국내 트위터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김가네도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한 정보교류와 오프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