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아랩, NHN KCP와 공동사업 계약 체결… "인터렉티브커머스 시장 활성화"

by이윤정 기자
2023.08.07 15:22:2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코니아랩은 NHN KCP과 인터렉티브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 및 공동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8월 4일 코니아랩 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은 김준우 코니아랩 총괄 상무와 김량남 NHN KCP 프로젝트사업실 이사를 비롯해 주요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사업 계약서를 교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코니아랩은 온&오프라인 상품 소싱, 결제 및 물류 시스템, 마케팅&콘텐츠까지 맞춤형으로 몰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큐레이션하는 플랫폼기업이다. 이번 공동사업에 플랫폼 기획 및 개발, 플랫폼 운영, 상품 소싱, 물류 시스템, 콘텐츠 제작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NHN KCP는 국내 1위 온오프라인 종합결제사로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문화를 중심으로 기업복지 서비스 및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공동 사업에 기업회원 유치 및 컨설팅, 프랜차이즈 및 오프라인 가맹점 제휴 등의 역할을 한다. 양사는 가지고 있는 기술력과 시장해석의 노하우를 중심으로 ‘윙크’라는 사업을 공동으로 출범하게 되었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NHN KCP을 기점으로 NHN계열사 및 넷마블 기업 등 구로지역 내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임직원 전용몰 ‘윙크몰’을 운영 할 계획이다. 윙크(WEINC)의 뜻은 ‘WE(WE make) I(Interactive) C(Commerce)’의 약자로 우리 임직원이 원하는 소통의 공간을 뜻한다.



이번 윙크몰에서 선보인 테마는 △‘오늘점심’ △‘오늘회식’ △‘오늘생활’ △‘윙크특가’ △‘클래스’ 등이 있으며, 지역 내 식당 및 온,오프라인 매장들과 제휴 되어 있다. 몰 내에서 소속 기업 임직원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해 오프라인 식당 및 체험형 공간, 온라인 상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문화 형성과 개인역량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맞춤 원데이 클래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기업문화를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7월, NHN KCP본사와 넷마블 사옥 본사에서 임직원대상 오픈 프로모션으로 온·오프라인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전체 임직원 중 약 2000여 명이 현장에서 이벤트를 체험하는 등 높은 참여율로 주목받았다.

양사는 앞으로 월마다 현장에 방문해 찾아가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마곡-김포-판교-강남지역 등의 기업들로 점차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 지역 상권과의 제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집중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