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가구장 철거·시공 한번에

by박원주 기자
2025.12.04 08:51:26

주방가전 대상서…세탁가전까지 ''확대''
신규 고객·기존 고객, 모두 이용 가능
총 31가지 설치 옵션…맞춤 선택 가능
정찰가격제·최대 5년 무상 AS 제공

[이데일리 박원주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고객이 새롭게 구매하거나 보유한 가전에 맞춰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설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5일부터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고객이 새롭게 구매하거나 보유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삼성전자)
이번 서비스는 지난 9월부터 냉장고와 오븐 등 주방가전을 대상으로 진행된 가구장 리폼 서비스의 후속이다. 앞서 진행된 서비스는 매월 이용 고객이 약 50%씩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고객 호응에 힘입어 대상 제품을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이번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주방 가전에 더불어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형 세탁기와 건조기 등 세탁가전까지 확대한다.

또 신규 구매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삼성전자 가전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대상을 확대한다. 이번 설치서비스는 삼성전자 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를 통해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 형태와 배치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상부장 △수납장 △테이블장 △홈바 등 총 31가지의 다양한 가구장 설치 옵션을 제공한다. 가전 제품이 놓이는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울러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1년간 AS를 제공하고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간 무상 AS를 보증한다. 또 철거 비용이 포함된 정찰 금액제로 투명하게 운영된다. EO 등급 자재를 사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주방가전 가구장 설치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며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