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윤정 기자
2021.12.27 13:56:33
비즈빅데이터연구소 올해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소셜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아파트 브랜드 관계 분석
힐스테이트,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롯데캐슬 등 뒤따라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해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라이프스타일 선도 아파트 브랜드는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으로 조사됐다.
27일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 한해동안 아파트 주거환경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사해 본 결과 e편한세상이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대응을 가장 잘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e편한세상이 평판지수 1만7914을 받아 1위에 올랐으며 하위지수는 △퍼블리싱 3656 △상호작용 865 △공감 6612 △긍정 6781 등이다.
2위에 오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퍼블리싱 지수 3558, 상호작용 지수 4324, 공감 지수 4926, 긍정 지수 4580로 평판지수 17388을 기록, 3위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는 퍼블리싱 지수 1823, 상호작용 지수 1622, 공감 지수 1197, 긍정 지수 1245으로 평판지수 5886를 기록했다. 4위에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퍼블리싱 지수 1637, 상호작용 지수 1838, 공감 지수 1182, 긍정 지수 1154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5812를 기록했다.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포스코건설의 더샵이 각각 평판지수 5737, 5673, 4116으로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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