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014년 최고의 앱`은.. `쿠팡`부터 `겨울왕국`까지

by박지혜 기자
2014.12.03 14:44:30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구글이 음악포털 ‘벅스’, 소셜커머스 ‘쿠팡’ 등을 포함한 ‘2014년 최고의 앱(애플리케이션)’ 30선을 플레이스토어에 공개했다.

3일 구글이 선정한 ‘2014년 최고의 앱’에는 벅스, 쿠팡, KM플레이어 등 기존 PC에서 활용되던 서비스보다 영화앱 ‘왓챠’, 배달 음식 주문앱 ‘배달의 민족’, ‘스마트택배’ 등 모바일을 겨냥해 등장한 앱들이 더 큰 비중을 차지했다.

또 카카오톡의 사이버 검열 논란으로 인기를 모은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끈 디즈니의 겨울왕국 앱도 30선 명단에 들었다.

이 밖에도 휴대전화를 플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래쉬라이트’ 앱, ‘말하는 개 토킹벤’ 앱 등이 눈에 띈다.



사진=구글 플레이 홈페이지
구글코리아는 이번에 공개된 ‘2014년 최고의 앱’ 30선은 유럽 지역의 명단이 공개되면서 한국 명단도 함께 올라간 것이며, 앱 외에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광범위하고 자세하게 정리한 명단을 내일(4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구글이 발표한 ‘2014 최고의 앱’ 30선은 다음과 같다.

- 쿠팡·플립보드·플래쉬라이트·텔레그램·비트·벅스·스마트택배·매일 복부 운동·빙글·왓챠·폴라리스오피스·말하는 개 토킹벤·KM플레이어·언니의 파우치·VSCO Cam·만보기·캠스캐너·캠카드·눔워크·겨울왕국·핑크퐁·토모키즈 아일랜드·원격제어용 팀뷰어·호텔스닷컴·텍스트플러스·TuneIn Radio·딕셔너리닷컴·뽀로로전화·배달의 민족·비트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