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ESG 정수필터 유엔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 참가

by함지현 기자
2023.08.29 13:57:52

환경부·UNFCCC 주관 기후변화관련 국제 행사
''전기필요 없는 600g 고성능 정수필터'' 선봬
멤브레인 필터 방식 해수담수화 전처리용 필터 전시
태양광으로 동작하는 정수시스템 400기 파키스탄 공급 추진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시노펙스(025320)는 세계 최대규모 기후적응 국제행사인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KGAW 2023) 전시회’에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적용한 각종 제품을 출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권기 시노펙스 상무가 정수필터를 들고있는 모습(사진=시노펙스)
시노펙스에 따르면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전기가 필요 없는 600g짜리 고성능 정수필터로 전기 사용시 발생되는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관심을 받았다.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첨단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앱솔루트급 필터기술이 적용된 국내 유일의 제품이다. △MDA(Melt-blown Depth Absolute) 필터, △ PES멤브레인 필터와 △ 카본블럭 필터 등 3단계 필터가 적용됐다.

시노텍스 정수필터는 글로벌 업계 1위 반도체 생산라인에 사용되는 앱솔루트급 고성능 필터기술을 적용해 초미세오염입자 99%, 염소99%, 박테리아 99% 이상 제거하는 고성능 제품으로 미국 FDA에 정수기로 정식 등록돼 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유엔환경계획(UNEP), 인천광역시, 한국환경연구원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며,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및 여러 국제기구 사무총장 등 약 1000여명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시노펙스는 이번 행사에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외에도 최근 국내 최대규모 해수 담수화 전처리용으로 적용된 멤브레인 필터와 고강도 PVDF, 자체 개발 TIPS 기술이 적용된 중공사 멤브레인 필터 제품을 선보인다.

박병주 시노펙스 막여과사업부 본부장은 “기후 변화에 선제적 대응은 전인류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중요 과제”라며 “최근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소규모 정수 시스템을 개발해 파키스탄에 400대 규모의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키스탄 정수 공급 프로젝트는 시노펙스가 2025년까지 막여과 정수시스템 400대와 교체 필터 등 소모품을 공급하게 되며, 이는 관련지역 주민 약 300만명이 음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특히, 정수를 위해 물을 끓여 마시는 대신 시노펙스의 정수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 공급되면 화석연료를 사용하여 물을 끓이는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탄소배출 양을 줄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노펙스는 국내최대 규모 해수담수화 시설인 포스코 광양에 전처리용 필터공급, 사우디아라비아 슈아이바 3단계 폐수 처리 설비 공급, 인도네시아 찌아슴 멤브레인방식 정수장 설치 운영 등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환경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