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시(ISC), 글로벌 팹리스사 포고 소켓 수주
by이윤정 기자
2023.01.18 13:20:2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는 중화권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팹리스의 모바일 SoC, RF칩 테스트용 Coaxial Socket을 올 3분기부터 전격 공급하게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글로벌 팹리스사 Coaxial Socket 수주는 아이에스시가 지난 수년간 지속적으로 포고핀(소켓)에 투자한 R&D와 자회사인 프로웰의 초정밀 자동화 조립공정을 비롯한 선행제조 기술이 시너지를 이룬 첫 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아이에스시 관계자는 “고객사가 아이에스시 베트남 공장을 직접 방문, 포고핀 생산라인을 비롯해 실리콘 러버 소켓, 번인 소켓 등 주요 제품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고 아이에스시 생산능력과 제조 기술에 높은 만족을 표했다”며 “베트남 공장에 초정밀 자동화 조립공정 도입이 상반기 중 완료되는 대로 즉시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높은 기술력과 적극적인 고객 대응으로 축적된 고객사의 높은 신뢰가 작년 하반기 유럽지역 OSAT 업체 수주 및 올해 초 북미지역 고객사 수주 증가와 팹리스 고객사 수주의 기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과 솔루션으로 2022년에 이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