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토스와 제휴…종합PG사 도약 발판
by한광범 기자
2019.07.23 10:36:02
'1300만 회원' 토스에 주요 가맹점 결제 플랫폼 제공
"4만 가맹점 간편결제 가능토록 사업확대 예정"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국내 휴대폰결제 1위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핀테크 유니콘 토스(Toss)와 손잡았다.
KG모빌리언스는 토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번 달부터 토스 회원들이 주요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 회원들은 이번 달부터 KG모빌리언스를 통해 토스머니와 토스카드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맹점에서 결제 시 토스머니를 통해 편리하고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토스머니가 부족할 경우 충전 후 결제할 수도 있다. 토스에 바로 등록돼 있는 토스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이미 가맹점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인 KG모빌리언스는 토스와의 제휴를 통해 신용카드 결제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종합 PG사(결제대행)로서 서비스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
또 1300만명의 토스 회원을 통해 발생되는 거래규모를 감안할 때 KG모빌리언스의 하반기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토스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KG모빌리언스와 제휴 중인 홈쇼핑·백화점·영화관·오픈마켓 등 4만여 가맹점에서 토스 회원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제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